[콕e영상] 개신교인 3000여명 “검찰 개혁하고 윤석열 해임하라!”
[콕e영상] 개신교인 3000여명 “검찰 개혁하고 윤석열 해임하라!”
  • 최현식 기자
  • 승인 2020.12.08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오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앞에서 검찰개혁을 열망하는 그리스도인 회원들이 ‘검찰 개혁과 윤석열 총장 해임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현장에서 방인성 사단법인하나누리 대표는 “정치집단, 진보, 보수, 조직을 떠나 개개인의 신앙의 양심으로 간절히 검찰개혁을 호소한다”고 밝히면서 “대한민국 국민은 세계 어떤 역사보다도 위대하게 독재와 맞섰고 부패에 맞서서 민주주의를 쟁취했고 대통령도 감옥에 보내며 탄핵한 국민의 위대한 나라”라고 말했다.

이어 방 목사는 “검찰개혁만은 그에 저항하는 집단 이기주의에 의해 번번이 좌절되었다”며 “

무전유죄 유전무죄로 힘없는 사람들은 억울하게 범죄자가 되고 인간의 존엄은 갈기갈기 찢겨나갔다”고 주장했다.

이헌주 교회개혁실천연대 사무국장은 “자신들의 특권만 건드리지 않으면 없는 죄도 만들어서 억울한 사람을 양산한 반면 부패한 권력의 범죄는 눈감아주는 충견의 역할을 해왔다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다”며 “검찰개혁의 핵심은 검찰의 특권을 해체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지난 1일에는 천주교·개신교·원불교·불교로 구성된 ‘검찰개혁을 촉구하는 종교계 100인’이 시국선언문을 발표했고 어제(8일)는 천주교 사제, 수녀 약 4000명이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검찰개혁을 지지하는 입장을 발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